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부부들은 결혼할 때보다 결혼을 청산하기 위해 더 많은 책임감과 결단력, 결단이 필요합니다. 자녀가 있으면 복잡한 법적 관계를 해결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지만 자녀가 없으면 조금 더 수월합니다. 다만 무릎 아래에 미성년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 친권, 양육비 등을 많이 고려해야 합니다. 자녀 양육비와 친권은 배우자 한 명에게 주지만 아이를 키울 사람과 양육비, 면접 협상 방법 등을 정하지 않고는 결혼이 파탄 날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입니다.
이혼전문변호사의 협조로 본인이 원한 결과에 이른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내 A와 남편 B는 결혼한 지 8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들에게는 아이들이 있고 그들은 남들이 부러워할 정도로 행복한 가정입니다. A씨도 3살 때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더라도 경제활동을 재개했고, 부부가 번갈아 가사와 양육을 하며 가정을 위해 헌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느 날, 평온한 생활을 한 B씨도 퇴근 후 저녁을 먹으러 집에 갔습니다. "저녁식사 때 많은 대화를 나누며 가족으로서의 아이들의 일상을 들었는데, 어느 날 B씨가 할 일이 많다며 집에 늦게 들어가야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에 A씨와 자녀 2명이 함께 저녁을 먹었고, B씨는 허전함을 느꼈습니다.
주말에도 가끔 친구들을 만났는데 가족과 시간을 보낸 B씨는 갑자기 "주말에 일이 있다"며 외출을 하며 집보다 다른 사람들과 약속을 더 많이 잡았다. 당시 A씨는 출근을 수상히 여긴 B씨를 따라갔고, 결국 A씨가 다른 여성들과 친밀한 신체접촉을 목격했습니다. 아내 A씨는 "남편 B씨를 믿고 의심한 적은 없지만, 남편이 바람을 피워 늦게 귀가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과 걱정이 앞섰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이혼전문변호사에게 조언을 구하며 "지금은 아이가 너무 어리다. 이혼을 하는 것이 맞는가요?" 이혼전문변호사는 A씨에게 "당장 이혼을 선택하지 않거나 B씨와 대화하고 어떤 선택을 하든 모든 것이 A씨에게 달렸으니 절대 후회하지 말고 옳은 방향으로 생각해보라"고 말했고, A씨는 "조용히 고민하고 집으로 돌아갔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B씨의 불륜 사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전혀 밝히지 않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자녀에게만 최선을 다하고 싶었지만, B는 바람피우는 데 정신이 팔려 아이들과 교류하는 B를 보고 이혼을 결심했습니다. 우선 A씨가 B씨의 불륜 증거를 찾아야 했고, B씨의 뒤를 따라가며 B씨의 불륜 증거를 찾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A씨가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가 증거를 찾았지만 "이렇게 해도 되겠느냐"고 물었습니다. 변호인은 "자신의 실수를 부인할 수 없는 증거가 있으면 좋겠다"며 "우선 부부가 함께 사용했던 차량 블랙박스를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이 숙소를 드나드는 장면과 여성의 집이 있는 곳에 들어가는 장면도 있었습니다. 또한, 함께 오픈한 커플이 사용하던 노트북에도 B씨의 SNS에 로그인되어 있었고, B씨와 상간녀의 비밀 계정이었고, 데이트를 즐기는 사진이 모두 있었습니다.
이 사진들을 모두 찍은 뒤 A씨는 이혼전문변호사에게 다시 찾아가 이혼전문변호사에게 소송을 제기하고 법원에 증거자료를 제출했지만, 법원은 A씨와 이혼한 A씨, B씨가 제출한 증거자료를 모두 받아들였고, B씨는 위자료 2,200만 원과 A씨를 위해 2,400만 원을 지급했습니다. 그 외에도 A씨는 양육비와 친권을 강하게 주장했고, 가족을 무시하고 자녀의 민원을 받아들이지 않아 A씨에게 경제활동을 위한 양육비와 친권을 줄 수 있었습니다.
배우자의 불륜 때문에 관계를 끊을지 걱정이 된다면 수원에 있는 이혼 변호사와 상의한 후 잘못을 숨기거나 증거를 처분해야 합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이 이혼전문변호사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