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별거 중 바람 불륜 이혼하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1. 3. 17:49

 

 

 

안녕하십니까. 두 사람들이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 연애를 하다가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결혼을 한다면 부부가 되어 살아가며 평생동안 서로를 아끼고 사랑할 것을 맹세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여 살아가는 것에서는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혼을 하게 되면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있더라도 조금씩 맞춰가고 이해를 하며 양보하는 것이 부부의 덕목입니다. 하지만 유책이 상대에게 있거나 결혼은 했지만, 이제 더 이상 삶을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면 이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이혼을 선택해버리기에는 주위의 시선이 두려울 수도 있고, 또 슬하에 자녀들이 있다면 아이를 위해서도 이혼을 할 수 없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이혼하기 전에 서로의 생활을 해보기 위해 각자 떨어져 지내보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별거 중 바람 불륜은 이혼 사유에 해당이 합니다.

 

그렇다면 별거 중 바람 불륜 이혼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씨는 남편인 B 씨와 결혼해서 살고 있고 5년 차 부부라고 했습니다. 두 사람은 3살이 된 아이가 있었기 때문에 육아하면서 평범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혼을 한 초기 때부터 꾸준하게 조금씩 싸움을 했는데 그게 계속되었고 결혼생활 유지 중에서도 싸움이 매우 많이 일어났습니다. 계속적으로 생겨나는 싸움에서 매번 이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두 사람 사이에는 아이가 있었기 때문에 참고 살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늦은 시간에 술에 취해 돌아온 B 씨와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모두 심적으로 지친 상태여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떨어져 사는 게 어떻겠냐고 B 씨에게 말을 건넸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이 이혼하는 건 아니지만, 따로 생활하도록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이후에 생기게 되었는데요. 두 사람이 떨어져 있는 기간을 보내던 중 A 씨는 오래 혼자 있을 남편 B 씨가 걱정돼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남편 B 씨가 사는 곳으로 향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도착해 B 씨 집 앞에 도착한 A 씨는 초인종을 눌러도 아무도 없어 집 앞에 가져간 반찬을 놓고 오려는 순간 엘리베이터가 열려 B 씨와 함께 한 여성이 있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팔짱을 끼고 있어 누가 봐도 연인 관계로 보여 A 씨는 충격을 받았고, B 씨는 당시 매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별거를 한 이후 그 여자와 함께 살았다는 사실이 너무나 큰 충격으로 다가왔고 아이를 생각하더라도 별거 중 바람 불륜은 이혼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사이가 좋지 않더라도 신뢰하던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그만큼 배신감도 컸습니다. 그냥 지나칠 수는 없다고 생각했고 또 현재 누가 봐도 B 씨의 잘못이 크기 때문에 법률 대리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조력을 받아 진행한 결과, 외도는 명확하게 이혼 사유이기 때문에 두 사람의 경우에는 이혼이 성립되고, 또 양육권도 다행히 A 씨가 가져올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만, 그리고 또 B 씨의 잘못이 명확하므로 위자료 2천만 원을 지급하는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었던 것이라고 이혼 전문 법률대리인은 설명했습니다. A 씨는 안 맞는 부분이 있어도 참고 살아왔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과 만남을 가진 것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 없어 별거 중 바람 불륜 이혼을 결심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이혼을 하는 방법에는 당사자끼리 합의를 하는 것이 있고 또 하나의 방법으로 소송을 제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연히 이혼할 때 의견 합치가 잘 되어 원만하게 끝난다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재산이나 양육권에 대한 문제에 있어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소송을 제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책이 큰 사람이 제기하는 이혼 청구는 받아들여지기 어렵습니다. , 별거 중 바람 불륜을 저질렀다면 상대방의 잘못이 명백하므로 이혼 사유로 인정되어 위자료까지 청구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몹시 어려운 과정을 겪어야 하기에 법적으로 자세히 살펴보고 대처해야만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혼 시에는 재산을 나누고 양육권을 지정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유리하게 결론을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혼이라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고,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별거 중 바람 불륜 으로 이혼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상황이라면 법률대리인과 함께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