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사내불륜 남편의바람을 알게 되었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1. 17. 18:04

 

 

오피스 와이프’, ‘오피스 허즈밴드라는 말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직장 내에서 배우자처럼 친밀하고 은밀한 관계를 갖는 이성 동료를 일컫는 말로 쓰였던 것인데요, 남편이나 아내가 직장 내에서 부정한 관계를 맺고 있는 이성을 뜻하는 용어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과거와는 달리 여성들도 결혼한 후에도 직장을 다니며 맞벌이, 혹은 여성들의 외벌이와 남편이 전업주부로 살아가고 있는 형태가 보편화 되고 점점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는 요즘에는 배우자의 사내불륜은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내불륜 남편의바람을 알게 되는 경로, 배우자의 행동이 이상해서, 태도가 갑자기 너무 달라져서 알게 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너무 억울한데 어떻게 이 억울함을 풀 수 있는지에 대하여, 또 어떻게 제대로 복수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이와 관련된 사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16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부부는 아내 A 씨가 출산 후 약 1년의 공백기간을 가지고 직장을 다시 다니기 시작해 부부는 맞벌이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지내오던 어느 날 아내 A 씨가 생일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남편 B 씨는 아내 A 씨의 생일을 까먹고 회사 동료의 생일이라며 생일파티겸 회식을 한다고 집에 늦게 들어갈 것 같다는 메시지를 A 씨에게 남겼습니다.

 

아내 A 씨는 너무 서운했고, 자신의 생일은 까먹고 챙겨주지도 않으면서 남의 생일은 잘도 챙겨주는 남편 B 씨가 너무 괘씸해 오늘 무슨 날인 줄 까먹었냐면서 이야기했지만, 남편 B 씨는 전혀 모르는 듯했습니다. 아내 A 씨는 너무 화가 나고 서운한 감정이 사그라들지 않아 계속 남편 B 씨에게 서운한 감정을 내비치며 툴툴댔지만, 남편 B 씨는 도대체 자기가 무슨 잘못을 했길래 그러는 거냐면서 억울하다는 듯 말하자 아내 A 씨는 아내 생일도 모르는 사람이랑 내가 무슨 대화를 하냐면서 화를 냈습니다.

 

 

 

 

 

 

남편 B 씨는 미안하다고 하기는 했지만, 아내 A 씨가 말을 하기 전까지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던 B 씨가 너무 밉고 서운했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의 사이는 점점 서먹해져 갔는데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상대는 남편 B 씨의 직장 동료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아내 A 씨는 전에 남편 B 씨가 아내 A 씨의 생일도 까먹고 회사 사람의 생일파티를 가겠다고 한 것도, 그 사람의 생일이라 단둘이 좋은 레스토랑에 가 식사를 한 것,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긴 것까지 전부 알게 되었고, 모든 것은 남편 B 씨의 회사와 가까이 다니는 A 씨의 절친한 친구의 회사였기 때문에 모든 것을 보고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내 A 씨는 일단, 친구로부터 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가지고 소송대리인을 찾았고, 소송대리인에게 남편 B 씨를 상대로 사내불륜 남편의바람 때문에 이혼을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소송대리인은 조금 더 확실하고 다양한 증거가 필요하다고 말했고, 아내 A 씨는 남편 B 씨가 사용하는 카드 내역서와 입출금 내역을 증거로 확보하였고, 아내 A 씨의 친구가 사실확인서를 작성해주어 그것도 증거로 확보하였습니다.

 

 

 

 

 

 

아내 A 씨는 남편 B 씨가 너무 괘씸하고 분노에 차 있는 상태여서 두 사람에게 처절하게 복수를 하고 싶었고, 소송대리인은 남편 B 씨와 상간녀에게 소장을 회사로 보내면 자연스럽게 회사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아내 A 씨는 소장을 회사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에게 최대한 많은 위자료를 청구하기 위해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와 내연녀가 성적인 관계까지 가졌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법원은 아내 A 씨 측에서 확보한 증거와 주장을 면밀히 검토하였고, 그 결과는 내연녀는 남편 B 씨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정행위를 저질렀고, 현재도 그 관계를 청산하지 않았다는 것, 남편 B 씨와 내연녀는 반성의 태도가 전혀 없다는 것을 미루어 보아 내연녀는 아내 A 씨에게 위자료 2,200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더불어, 남편 B 씨는 아내 A 씨에게 위자료 2,400만 원을 지급하며 재산분할은 50%로 하며 양육권과 친권은 아내 A 씨에게 지정해주면서 사내불륜 남편의바람 이혼 소송과 위자료청구 소송은 아내 A 씨가 원하는 방향으로 마무리가 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