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교대이혼전문변호사 억울한 상황을 벗어나야 한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2. 3. 17:44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처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하여 배우자와 이혼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부부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게 되었고, 어떻게든 그 분쟁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온갖 노력을 하고, 해결할 방법을 찾기 위하여 노력했지만, 더 이상은 해결할 방법이 없어 결국에는 부부관계를 청산하기로 결정을 했을 때, 협의를 통하여 혼인해소를 진행하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래야 원만하고 최대한 조용하게 해결을 할 수 있으며, 오랜 시간 끌지 않고도, 자녀들이 상처를 최대한 덜 받는 방향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고 생각해서 협의를 통하여 최대한 혼인해소를 원만하게 진행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협의가 도저히 되지 않거나 일방 배우자에게 유책사유가 발생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더 이상 배우자와 협의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소송을 통하여 혼인해소를 진행하기 위하여 준비할 것입니다. 이때 소송을 누군가가 제기하게 되면 원고가 되는 것이고, 소송을 청구받은 사람은 피고가 되는 것입니다. 일방 배우자가 이혼소송을 청구한다고 해서 원고의 주장과 조건이 전부 받아들여지는 것이 아니며, 피고가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고, 원고의 주장이 거짓이거나 과장된 것이 있다면 그것도 바르게 고쳐야 합니다. 이렇듯 자신이 억울한 상황에 처했을 때에도 소송을 청구받게 되는데, 오늘은 이렇게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하려고 결심했는데 배우자가 먼저 소송을 제기하여 억울한 상황에 처했을 때, 교대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교대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해결한 사례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32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자녀 두 명은 전부 결혼을 했고, 자신들의 인생을 잘 개척해가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내 A 씨와 남편 B 씨 사이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남편 B 씨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아내 A 씨에게 갑자기 화를 내거나, 아내 A 씨를 의심하며 폭력을 행사했기 때문입니다.

 

아내 A 씨도 회사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남편 B 씨와는 집에 오면 함께 저녁을 먹는 등의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남편 B 씨는 정년퇴직을 하여 집에 있었고, 아내 A 씨는 정년퇴직을 하기까지는 아직 4년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어 어떻게든 자식들에게 손을 벌리지 않고 살아가기 위해 열심히 경제활동을 하여 저축을 하며 알뜰하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남편 B 씨는 아내 A 씨가 벌어오는 돈으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사업을 하겠다고 하고, 말도 안 되는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와 아내 A 씨에게 몇 날 며칠 동안 졸랐습니다. 하지만 아내 A 씨는 이제는 돈을 쓸 데가 아니라 저축하여 노후를 준비할 때라며 남편 B 씨의 요구를 거절하였고, 이때부터 남편 B 씨는 아내 A 씨를 막대하기 시작했습니다.

 

 

 

 

 

 

남편 B 씨는 아내 A 씨에게 남자가 있어 그 사람한테 돈을 써야 해서 돈을 주지 못 하냐’, ‘요즘 왜 이렇게 치장을 하고 다니냐는 등 모욕적인 발언을 하며 의심을 했습니다. 아내 A 씨는 이런 남편 B 씨가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B 씨가 중년의 위기를 겪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 최대한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남편 B 씨가 A 씨를 대하는 수위는 점점 높아졌고, A 씨에게 모욕적인 발언을 하며 욕설을 하고, 폭력까지 행사하였습니다.

 

아내 A 씨는 이제와서 그런 대우를 받으며 늙어가야 하나 라는 생각에 혼인해소를 하기 위하여 교대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교대이혼전문변호사는 아내 A 씨에게 불리한 점은 전혀 없다고 말했습니다. 아내 A 씨는 부부의 공동재산, B 씨가 괴롭히는 증거를 확보하여 소송을 제기하려고 했지만, 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남편 B 씨가 A 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거기에는 ‘A 씨의 가사 소홀, 사치, 남편 무시, 학대A 씨의 유책사유로 기재되어 있었고, A 씨는 너무 억울해 교대이혼전문변호사에게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였습니다.

 

 

 

 

 

 

교대이혼전문변호사는 현재 가지고 있는 증거가지고는 B 씨의 의견을 뒤집기에는 조금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으니 B 씨가 유책배우자라는 증거가 더 필요하다고 이야기했고, A 씨는 교대이혼전문변호사의 조언을 받아 B 씨가 사치, A 씨가 안 된다고 했는데도 B 씨가 막무가내로 빚을 진 내역을 증거로 확보하였습니다.

 

A 씨 측은 확보한 증거를 가지고 법원에 제출하였고, 법원은 아내 A 씨의 증거를 인용하여 남편 B 씨의 유책사유를 인정해주었습니다. 아내 A 씨는 소송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남편 B 씨가 허위 주장한 것의 누명을 벗을 수 있었고, B 씨로부터 위자료 2,300만 원과 재산분할 55%를 지급받으며 이혼을 할 수 있었습니다.